소상공인확인서
경제적으로 타격을 많이 받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2020년 가장큰 타격은 역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이겠죠.모든사람들의 생활 패턴과 상황이 바뀌어 버렸습니다.그로인해 자영업자들의 신세 한탄이 늘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불황으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을 위해 도움이 되는 정책마련을 지속적으로 해주고 있습니다. 해당하는 정책신청을 위해서는 제출해야하는 여러 서류들이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소상공인확인서가 필요한일이 많습니다.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을 하려면 꼭 필요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간단하게 받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으로는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사이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야합니다.해당 홈페이지는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으로 검색후 접속하여줍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위해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후에는 중소기업확인 발급신청란을 클릭해줍니다.클릭을 해주면 신청서 발급하기를 선택해 개인정보입력후
해당사항에 대해 신청서를 작성후 발급을 해주시면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대상자 확인하기
발급신청이 되지 않거나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대상자아 아니라고 한다면 본인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받을수 있는 대상자인지 확인하여야합니다.소상공인확인서 발급대상자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해당사이트에서 조회해보기로 대상자조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대상으로는 작은규모의 자영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가 이에 해당합니다.
또는 상시근로자가 4인 미만으로 운영되는 도소매와 서비스,요식업의 사업장이 이에 해당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후 사용가능간은?
소상공인확인서는 발급후 사업자의 직전년도 개월이 12개월 이상 ~ 사업자의 직전년도 말일을 기준으로 3개월을 지난시간으로 부터 12개월 동안 유효합니다.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도 확실히 기억하시고 번거롭게 재발급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확인은 해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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